쌍용 윤활유의 새로운 윤활유 기준은 무엇입니까?
CH- 4 4L (그림 1)
엔진 작업 조건이 갈수록 나빠짐에 따라 오일에 대한 요구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이로써 새로운 윤활유 표준인 ILSACGF-6, APISP, GMdexos1Gen2가 탄생했다.
최근 몇 년 동안 터보 엔진의 대규모 보급, 특히 소배기량 터보 엔진이 추세가 되었다.이러한 변화는 동력과 연료 경제성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문제를 가져왔다.
엔진 폭진, 즉 저속 조연 (LSPI)
엔진 온도 상승
마모와 퇴적물의 발생을 증가시키다
1.엔진 폭진이란?
폭진의 일부 원인은 엔진오일이나 실린더 내 퇴적물이 무작위로 점화돼 발생한 것으로 연구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충분한 열량만 있으면 그들은 불꽃마개가 점화되기 전에 혼합가스에 불을 붙일 수 있다.
정상적인 작업 상황에서 엔진 피스톤이 곧 상단 정지점에 도달하는 순간, 불꽃 플러그가 점화된다.
폭진이 발생했을 때, 혼합 증기는 너무 일찍 자연 연소되어 연소로 인해 발생하는 거대한 충격력이 피스톤이 움직이는 방향과 반대이며, 이는 피스톤과 연결봉의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
2. 오일이 충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까요?
오일 중의 일부 조제법은 폭진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그럼 틀림없이 동창회가"이 레시피를 추가하면 폭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 않겠느냐"고 말할 것이다.
그러나 오일의 배합 비율은 공간 제한이 있다.뛰어난 마모 보호를 제공하고, 터보 엔진의 고온을 견뎌야 하며, 퇴적물의 발생을 방지해야 하고, 폭진도 낮춰야 하는 등, 동시에 이렇게 많은 기능을 만족시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것은 매우 과학적인 조제법으로 실현해야 한다.
3.최신 오일 인증 기준
제너럴모터스 (GM) 는 윤활유가 자체 LSPI 테스트를 통과하도록 요구하는 이 요구를 처음 제기했다.GMdexos1Gen2 사양은 2017 년 8 월 31 일에 발효되었습니다.
최신 미국 석유 협회 API 규범 APISP는 2020 년 5 월에 발효되었습니다.
ILSACGF-6은 국제 윤활제 표준화 및 인증 위원회의 최신 규범이기도 하다.
이제 LSPI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엔진에 장착된 충격 센서와 운행 컴퓨터를 통해 LSPI의 발생을 기본적으로 낮추거나 피할 수 있다.
실제로 안소는 GM의 dexos1Gen2 사양이 요구하는 엔진 테스트에서 LSPI에 대한 100% 보호에 도달한 바 있다.
최신 인증 표준의 APISP와 ILSACGF-6 표준의 윤활유 제품은 국가 6 차종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제품 성능의 대폭적인 향상 역시 국가 5 국 4 등 차종에 더 좋은 체험감을 가져다 준다.